2007/11/29 22:12

파리 인기 베트남, 중국 식당: Tricotin Food & Drink

 한국에서 베트남 쌀국수 등 베트남 음식이 유행인데, 프랑스 파리에 간다면 한번 들러볼 만한 식당을 소개한다.
13구역은 파리에 몇군데 있는 중국, 베트남 구역, 이를테면 차이나 타운 중 가장 크다.
파리 남쪽 끝에 위치해 있고, 이 동네에 가면 파리같지 않은 도시 계획에, 프랑스인보다 아시아 사람이 많을 정도이다.

식당, 아파트 촌, 문화 센타, 침집, 그리고 아시아 음식을 파는 대형 슈퍼도 여러곳 있고 활기차고 재미난 동네다.
(TANG freres 란데가 가장크다.
여러 지점이 있고, 한국 라면, 새우깡, 고추장 이런거 다 파니 파리에 갔는데 이런게 먹고 싶다면 여기 가서 사면 된다.
그밖에 동남 아시아산 열대 과일 등도 싱싱하고 싸다)

이 동네 맥도날드는 간판이 중국어로 되어있다.
바로 옆 동네세느 강변에 창고가 있던 지역을 개발해서 프랑소와 미테랑 도서관도 있고, 화랑가, 극장가 등 최근 근사한 문화 시설이 많이생겼다. 14번 무인 운전 전철을 타고 가면 시내 중심에서 10분 거리. 날씨 좋은날 산책을 가거나, 날씨가 안좋은날 문화적인활동을 하기에도 좋은 동네로 변했다.
그럼 이 동네 식당으로는 전에는 최대 인기가 HAwaii라는 베트남 식당이었는데 왠지 요즘은 인기가 없다.
이집 주방이 지저분 하다등 뒷소문이 나돌았는데 중국계 식당 주방이 깔끔하지 않은건 공공연한 일일수도 있는데 뭔가 다른이유가있을수도있을것 같다. 그래도 전설의 PHO 베트남 쌀국수를먹어보고 싶으면 이 동네서 HAwaii가 가장 유명하니 시도해 보라!

이 동네 가장 큰 식당중 하나가 Tricotin인데 이 식당은 뭐가 하나 딱 맛있다기 보다 메뉴가 다양하고, 중국식,베트남식섞어 편안히 먹을수 있는 분위기 이다, (요리 별로 맛있는 식당은 다음 기회에 소개를 하겠음) 포 PHO: 베트남 쌀국수도괜찮지만, 북경 오리, 덤플링(중국 찜 만두 종류가 여러가지, 보통 새우나 돼지고기를 많이 먹는데, 부추만으로 된것도맛이있음)그리고 넓은 쌀국수를 오이스터 소스에 볶고 새우나 돼기고기, 야채를 볶아 얹은 요리가 특히 맛있다.
요리 이름을 불어로 몰라도 사진으로 된 메뉴가 있으니 보고 고르면 됨.
이것저것 먹고 나중에 엑스프레소 한잔까지 해도 아마 개인당 20유로 정도면 될듯,
Tricotin(발음이 트리코땅)  주소> 15, Avenue Choisy 75013 Paris, France
전화, +33 1 45 84 74 44  (예약을 특별히 하고 싶다면 전화를 하면 되는데, 사실 하도 넓은 관계로, 예약까지는 필요 없을듯...
지하철
Avenue Choisy
찾기는  쉽다, 지하철 역에서 내려 사람들이 많이 시장 바구니를 들고 가는 쪽으로 따라가다보면 맥도날드가 나오는데 이 바로 뒤에 있다. 같은 식당인데 커서 2쪽으로 나뉘어있는데 오른쪽이 더 분위기가 좋은거 같다.
북경오리등 대부분 요리를
포장해 사가지고 갈수도 있다.
참 그리고 이동네는 일요일에 거의 열고 월요일에 닫는 집이 많다.


이글루스 가든 - 유럽여행 다르게 해보기
이글루스 가든 - 맛있는 것을 먹으러 가요~*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