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05 18:24

카망베르Camembert 요리: 디저트, 바베큐, 퐁듀, 철판구이, 파이 Food & Drink

알고 보니, 프랑스 북부 노르망디 지방 출신 치즈 카망베르Camembert로 별 음식이 다 가능하다.
몇 가지 소개한다.

우선 첫째는 달게 먹는 방법.
카망베르는 달게 먹어도 좋다.
여기 사진처럼 몇가지 견과류. 말린 과일에 꿀 또는 잼을 올려 같이 먹으면 디저트로 훌륭,
그리고 프랑스 사람들은 엽기라고 질색을 하지만 포루투갈에서는 카망베르로 디저트를 특이하게 만든다.
카망베르를 오븐에 넣어 살짝 굽는다,
아주 물렁해지면 이걸 꺼내 그위에 듬뿍 잼을 얹어 같이 먹는다!

이건 카망베르의 본 고장 노르망디의 카망베르 바베큐.
카망베르의 특징이 크림처럼 살살 녹아 내리는 속살이다.
흰 껍질이 있고 이 속에있는 크림 색깔 부분이 상온에서도 흘러내리는데 바베큐를 하면 그 안이 마치 용광로처럼 된다.
이때 주의 점은 사진에서 보듯이 카먕베르를 직접 철판 위에 올리지 않고, 흘러내리기 시작하면 걷잡을수 없으니 큰일!
역시 흘러내리는 성질 때문인지 카망베르는 나무로 된 틀안에 넣어 파는데지, 이 나무 상자에 넣은 상태로 불 위에 올려야 한다! 바베큐에 질세라 이번엔 퐁듀Fondu.
퐁듀는 워낙 프랑스, 스위스의 산간 지방에서 치즈 몇 가지에 알콜을 넣어 녹여, 빵이나 고기를 찍어 먹는 음식이다.
사실 치즈로는 카망베르가 더 잘 녹는데 퐁듀가 안될 것도 없겠다.일본에서도 얼마 전부터 카망베르를 만든다.
북해도, 호카이도에서 나는데겠, 크기가 프랑스 것에 비해 훨씬 작고 맛도 아주 밍밍하다.
일본 맥주 집에서 안주로 카망베르 철판구이가 있는데 비스킷과 함께 내놓는다.

이제 다시 좀 정상적인 요리법,
사과와 카망베르를 섞어 버터를 많이 넣어 아사삭 부스러지는 얇은 밀가루 주머니에 넣어 구워낸 카망베르 파이.
카망베르가 꽤 짭짤하니까 샐러드와 함께 먹는다.
가장 서민적이고 저렴한 카밍베르.
프랑스 수퍼나 대형마트에 가면 어디든 카망베르가 넘쳐난다. 취향대로 골라 취향대로 조리해 즐긴다.


이글루스 가든 - 스타일 있는 요리사 되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