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12/30 05:35

뜨겁게 먹는 콤포트 만들기: 디저트 Food & Drink

냉장고에 두고 먹는 보통 콤포트와 달리 오븐에서 꺼내 10분만 식히고 먹는, 입에 딱딱붙는 화끈한 콤포트를 만들어 보자.
이 콤포트에는 말린 과일을 넣는다. 그래서 진한 맛이 나는 콤포트가 된다.
신선한 과일 종류가 몇개없는 겨울철에도 할수 있다.

말린 과일 몇가지 있는 것을 섞어서 넣으면 되는데,
예를 들면 건포도, 대추야자. 말린 자두 등을 준비한다.
그리고 4인분이면 사과 1개, 오렌지 1개, 레몬즙 약간, 그리고 성탄절 즈음해서 많이 먹는 Ginger Bread 진저 브래드가 들어간다.
진저 브래드는 맨 아래 사진에 있는, 주로 겨울철에 과자집을 짓는 재료인데 설탕이 아주 많이 들어가고 각종 향이 아주 진하게 들어간 과자다.
성탄절 지나면 이것도 시들해지므로 처치할 겸해서 넣어도 된다.
이 과자에 워낙 들어간 내용물이 많으니 다른 향같은 것은 뭐 넣을 것이 없다.
다음번에 이 진저 브래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다.

재료가 준비되면 일단 마른 과일을 적당한 양(썰어서 사과 양과 비슷한 정도)을 잘게 자른다,
건포도는 한 2큰술 넣는데 (사과 하나일때) 이건 자를 것이 없고,
다른 마른 과일은 요리를 하고 나면 불어나 커지니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다음 재료를 오븐 용기에 넣고(지름이 한 16 CM 되는) 위에 오렌지 즙을 짜서 뿌린다.
그 다음엔 사과를 껍질을 벗기고 주사위 모양과 크기로 잘게 자른다.
사과를 벗긴 다음엔 색이 변하지 말라고 레몬즙을 좀 뿌린 후 다른 과일이 있는 그릇에 넣는다.
이 위에 1작은술 정도 계피가루를 뿌리고 골고루 섞는다.
이 위에 다시 진저 브래드를 손으로 부숴서 넣는다. 역시 불어나므로 잘게 부순다.
근데 만일 진저 브래드가 없는데 달게 먹고 싶으면 설탕을 좀 넣어도 된다.
*마른 과일에서 단맛이 우러나 충분히 단것을 고려할것. 마른 과일이 오븐에서 아주 달아지니 뭐하면 안넣어도 된다.
다시 한번 재료를 골고루 섞은 후에 뚜껑을 덮고 220도로 달궈 놓은 오븐에 넣고 20분 있음 완성.
오븐에서 꺼내 10분간 식히고 (아주 뜨겁다) 먹으면 된다.
사과와 오렌지의 새콤함과 마른과일의 달콤함과 씹는 맛이 더해져서 복잡한 맛이 나는 몸을 덥혀주는 콤포트가 되었다.
산뜻하고 가벼운 맛의 일반 콤포트와 다른 맛이 주로 겨울에 즐길만 한다.


콤포트 만들기
이글루스 가든 - 내가 만든 요리 소개하기
이글루스 가든 - 스타일 있는 요리사 되기

핑백

  • like no one님의 이글루 : 배 콤포트: 디저트 2008-03-18 19:31:52 #

    ... 은것 같다. 참! 여기서 배는 서양배를 썼다. 그래 한 5분만 끓여도 충분히 부드러워 졌는데, 한국배로 하면 아무래도 좀 단단하니 한참 더 끓여야 할것 같다. 겨울에 뜨겁게 먹는 콤포트 만들기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