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3/22 19:20

원조 모차르트 초콜렛, 모차르트 쿠겔른 Food & Drink


오스트리아 대표적인 관광 상품의 하나라는 모차르트 초코렛 또는 모차르트 쿠겔른 Echte Salzburger Mozart-Kugeln은 1890년부터 제조하고 있는데, 지금도 초기 제조법을 그대로 사용하여 만든다고 한다.
종류에 따라 들어가는 재료가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 재료는 밀크 초콜릿과 누가(nougat), 피스타치오 등이 조화를 이루는데, 포장지에 모차르트 그림이 그려져 있다.

근데 아주 원조 모차르트 쿠겔른은 우리가 보통 아는 미라벨의 빨간 포장에 피스타치오와 누가 층이 있는 모차르트 쿠겔른과 좀 다르다.
잘스부르그 근처에 살던 초코렛 기술자 Paul Fürst 폴 퓨르스트가 1890년에 모차르트 봉봉 Mozartbonbon (봉봉: 사탕이란 뜻)을 만들었다. 100% 수제품인데, 세계 최초의 완벽하게 동그란 초코렛이었다. 그는 이 초코렛 볼을 파리 박람회에 선을 보이고 박람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했고, 즉시 모차르트 쿠겔른은 세계적인 인기를 얻는다. 현재 이 원조 모차르트 쿠겔른 오스트리아 잘쯔부르그 잘스부르그 Salzburg 4군데서만 특별히 팔고 있다.
(OldMarket, Ritzerbogen, Getreidegasse 그리고 미라벨 성 근처 Castle Mirabell)
  •  
    제일 광범위하게 알려진 모차르트 초콜렛은 오스트리아의 미라벨Mirabell 제품일 것이다.
    잘쯔부르그 근처인 Groedig 에 본사가 있다.
    Mirabell은 1년에 9천만개의 Mozartkugeln을 만들고 50여개 나라에 수출을 한다.
    1945년 부터 제조해 왔는데. Mirabell 에 의하면 이제까지 15,000,000,000개 이상을 만들었다고,
    미라벨에서는 동그란초코렛과 납작한 동전 모양등 다양하게 나온다. 사실 동그란 모차르트 쿠겔른은 우아하게 먹기는 좀 안좋다.
    또 다른 유명 모차르트 쿠겔른 제조사로는 독일의 레베Reber 가 있다.
    Mirabell과 Reber, 이 두회사가 모차르트 쿠겔른의 주도권을 놓고 소송을 했는데, 유럽 법원의 판정으로 오스트리아가 이긴 관계로 아주 동그란 모차르트 쿠겔른을 만들 권리는 Mirabell에게 넘어갔다,
    독일판도 동그랗지만 바닥 부분은 좀 납작한데는 여기에 이유가 있다.

    비엔나에는 비엔나 커피가 없다? 독일어권 나라에서 저렴한 커피 마시기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