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6/06 05:47

파리의 가볼만한 식료품 가게 Bon Marche Epicerie Food & Drink

프랑스 파리에는 갤러리 라파예트 Galerie Lafayette, 쁘랭땅 Printemps 같은 세계적으로 알려진 패션 관광객이 많이 가는 백화점도 있지만, 가장 파리적인 백화점을 뽑으라면, Bon marche 봉 마르쉐 일것 같다.
Bon marche는 싸다는 뜻인데,
아마 이 백화점이 생겼을때, 다른 개별 상점에 비해 쌌는가 본데, 요즘엔 파리의 부촌에 있는 관계로 백화점 중 가장 비쌀 수도 있겠다.
패션 잡화 이런 것도 물론 재밌는 구경거리가 많지만, 이 집의 최고 인기는 역시 식료품관.
부촌에 있는 식료품점이라 가격과 관계없이 물건도 많고, 진열도 물건도 아주 예쁘다!
프랑스 각지의 특산품을 모아놓고, 세계 각지의 음식, 향신료, 음료도 종류별로 예쁜 것만 모아 놓았다.
프랑스니까 물론 포도주 콜렉션도 크고, 점심시간에는 간단한 스넥을 사서 점심을 하려는 사람들로 붐빈다.
매장 안에 있는 바에서 시켜 먹어도 되고, 조금씩 음식을 사서 앞 공원에 가서 먹으면 재밌다.
빵집과 케이크 집도 유명하다.
비슷한 식으로 Galerie Lafayette에도 Epicerie, 즉 식료품 관이 있다.
역시 물건 종류도 많고 한건 사실인데, 갤러리 라파예트는 관광객이며, 지하철 역, 교외선 역등으로 한참 붐비는 동네에 있는데다 왠지 분위기가 바쁘고 사람 사는 맛이 안난다.
역시 봉 마르쉐 쪽이 격조있고 정다운거 같다.
그리고 봉 마르쉐 백화점 바로 옆에 Conran Shop 콘란 샵이 들어와 있는데 구경을 가 볼만하다.
가구점을 잘 꾸려 영국 여왕에게서 Sir 작위를 받은 디자이너 테렌스 콘란이 하는 유명한 영국 가구, 생활용품 가게,
파리에도 몇 군데 분점이 들어와 있다. 마들렌느에도 하나 있고, 그쪽 매장이 더 클수도 있는데, 여기가 제일 먼저 생긴 가게이고 적당하게 아담한 것이 더 예쁜 듯.

같은 길인데 좀 더 내려가면 한국 한복 디자이너 이영희 부티크도 있다.

파리 유명 맛집! 식품점 포숑 Fauchon
이글루스 가든 - 여행다니기

핑백

덧글

  • 젬마 2008/06/06 19:58 # 답글

    헉. 맛있겠네요.;ㅁ;
  • 황금사과 2009/03/12 11:11 # 삭제 답글

    마들렌느에 있는 콘란숍Conran shop은 아비타 -Habitat-로 바뀌어진지 벌써 두해가 지났죠 !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