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19 07:52

파리 최고 인기 베트남 식당 Dong Huong Food & Drink


워낙 먹는것을 밝히는 나라 프랑스,
수도인 파리에는 베트남 식당이 많다. 이유야 많겠으나 베트남을 식민지로 거느렸던 역사적 이유도 크겠다.
베트남 촌도 여러군데 있다.
어딜가나 중국계 아시아인이 많은 곳은 식당도 많은데, 이많은 베트남 식당 중 가장 인기있고 맛있는 데는? 이라고 한다면 좀 대답이 간단하지는 않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개할수 있는 아주 유명 맛집! 그리고 진짜로 맛난다!!!!
이름은 Dong Huong

어디있는냐면 가장 원조 월남 촌인 파리 11구의 Belleville
지하철 11번을 타고 가면 되고, 이 식당은 찾기가 쉬운데, 지하철에서 나오면 작은 광장이 있다.
언뜻 보면 이민이 많은 동네 답게 좀 허름한 동네인데, 여기서 좀 남쪽으로 가면 아주 잘 나가는 동네에 있는 바, 술집, 카페에도 걸어서 갈 수 있다.
파리에서 흔한 방사선형 광장이라 여기 서면 사방으로 나있는 길의 중심이 되는데,
벨기에 원조인 햄버거 체인집인 Quick 을 바라보고 왼쪽에 나있는 길로 조금 내려가면 4,5번째에 있는 가게이다.
언제나 사람이 북적이므로 찾기가 쉽다.
동네가 베트남 동네이니, 비슷한 식당들이 주변에 많지만 이집만 유난히 붐비니 햇갈리지 않는다.
앞집에도 베트남 식당인데 이집은 동황이 닫는 날에만 손님이 좀 있을 정도.
Dong Huong이 닫는 날은?
어느 친구의 말처럼 루브르 박물관과 같은 날인 화요일이다.
루브르 박물관과 거의 동격으로 중요성을 두고 있단 것을 느낄수 있다.
참고로 사진에서 보듯이 입구가 두개인데, 왼래는 왼쪽 만 식당이었는데, 장사가 잘되 오른쪽까지 확장 공사를 했다.

메뉴는 다른 베트남 식당 처럼 다양하게 즐길수 있다. 주로 전식으로 먹는 베트남 쌀 국수는 포 PHO
이것의 변종인 맵게 만든 사테 SATE

색만 아주 빨갛고 사실 맵지는 않다. 땅콩을 갈아 넣은 소스라서 아주 고소 하다.
국수를 한그릇씩 먹고 나면 메인으로 권하고 싶은 요리는 밥위에 얹어 나오는 돼지 갈비 바베큐 요리.
여기에 새콤 달콤한 소스를 끼얹어 먹으면 진짜 맛이있음!!!

스프링 롤 같은 것도 전식으로 먹으면 산뜻하고...
음료도 베트남식이 여러가지 있으니 같이 먹으면 역시 달콤해서 정취가 있다.
단것을 안 좋아 한다면 칭타오 맥주를 곁들여도 되고.
디저트는 근데 망고 처럼 과일을 먹으면 모를까 여느 중국계 식당처럼 대단하지는 않다.
커피 한잔만 하던지, 놀러 나온 김에 가까운 다른 동네로 옮겨가는것도 좋을듯.
근처에 Bastille, Republique, Oberkampf 같은데 가면 파리지앙들이 잘 가는 멋진 카페 등이 많다.
파리 인기 베트남, 중국 식당: Tricotin

덧글

  • 2008/12/21 06:21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likenoone 2008/12/21 10:17 # 답글

    salut! 프랑스 분이신가요? 반갑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